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웨비나 후기 - 채용 플랫폼 CRM 마케터가 알려주는 [CRM 마케팅 취업의 A to Z] by 그로스쿨 | 모비커리어에듀
레토 reto
2024. 9. 19. 19: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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웨비나 모집 링크 = https://groschool.kr/category/marketing/post/marketing-100tothefuture-webina-1
개요
- 100 to the Future 는 디지털 마케팅 에이전시 모비데이즈의 자회사 중 교육 쪽 서비스인 모비커리어에듀(그로스쿨) 와 CRM 마케터 관련 웨비나 진행
- CRM 마케터로 신입 취업 또는 직무 전환을 희망하는 분들을 대상으로 한 웨비나
- 실제 CRM 마케팅 캠페인 사례로 CRM 마케팅 case study, 현직 CRM 마케터에게 듣는 CRM 마케터 취업 꿀팁 등
대상
- CRM 마케터로 신입 취업을 준비하는 취업 준비생
- CRM 마케터로 직무 전환 준비중인 직장인
- CRM 마케팅에 대해 궁금한 분들
- https://maily.so/100tothefuture/posts/a670068a [100 to the Future] 뉴스레터 구독자
웨비나 핵심 내용
- CRM 마케터 현직자에게 듣는 CRM 마케팅이란?
- 잘 나가는 기업들이 CRM 마케팅에 주목하는 이유 3가지
- CRM 마케팅과 퍼포먼스 마케팅 비교 설명
- CRM 마케팅의 채널 종류 이해하기
- 인앱/인웹 메시지, 웹 푸시, 앱 푸시, 문자, 이메일, 카카오 친구톡/알림톡 등
- CRM 마케팅 캠페인 사례 (약 20개 사례)
- 지그재그(카카오스타일), 크몽, 쏘카, 오늘의 집, 애플, 카카오뱅크, 삼성카드, 리멤버, 무신사, 배달의 민족, 요기요, 쿠팡이츠, 쿠팡, 와디즈, 당근, 캐치테이블 등
- CRM 마케터 취업을 위한 자격 요건
- CRM 마케팅에서 사용하는 툴
- CRM 마케터에게 툴 활용 역량보다 더 중요한 역량
- KPI, 프로모션 비용 등 CRM 캠페인 시뮬레이션
- 유저 경험을 고려한 CRM 캠페인 설계
- 어떤 목적으로, 어떤 타겟에게, 어떤 시점(트리거), 어떤 메시지를 보낼 것인가?
- CRM 캠페인 설계 예시 3가지
- 비회원 대상 회원 가입 유도 및 첫 구매 유도
- 서비스 내 검색 진행 이후 미구매 고객 대상 리마인더
- 장바구니에 상품을 담고 이탈한 고객 대상 구매 전환 유도
웨비나 후기
- 실제 웨비나 참석자 약 40 명
- 사전 질문 약 30개
- Q&A 시간 관계상 답변은 몇 개 진행하지 못했다.
- 대부분 CRM 마케터 취업 준비생일거라 생각했지만, 생각보다 CRM 마케터로 직무 전환 희망하는 분들도 참석자 중 비율이 높았다.
- 참석자 분들 웨비나 만족도 조사 요약
- 가장 도움이 된 점
- CRM 다양한 종류
- 강의 퀄리티
- CRM 마케팅의 정의, 다른 마케팅(퍼포먼스 마케팅)과의 차이
- 구체적인 CRM 마케팅 예시
- 가장 만족스러웠던 부분
- CRM 마케팅에 필요한 역량과 스킬
- CRM 마케터가 주로 하는 업무에 대한 구체적인 사례
- CRM 마케터가 어떤 일을 하는지에 대해 확실히 인지할 수 있는 설명
- 가장 도움이 된 점
- 자세한 웨비나 후속 콘텐츠는 https://maily.so/100tothefuture/posts/a670068a [100 to the Future] 뉴스레터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기타 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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