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토의 마케팅 인사이트

모비커리어에듀(그로스쿨) ‘100 to the Future’ CRM 마케터 현직자 인터뷰 - 1000명 이상의 멘티를 키운 현직 CRM 마케터에게 ‘CRM 마케팅’에 대해 묻다

by 레토 reto 2024. 8. 11.
728x90
반응형

개요

  • 100 to the Future 는 디지털 마케팅 에이전시 모비데이즈의 자회사 중 교육 쪽 서비스인 모비커리어에듀(그로스쿨) 에서 운영 중인 뉴스레터
  • 현직 마케터 (또는 마케팅 관련 현직자)와 인터뷰를 진행하고, 이를 연재하는 ‘모비커리어에듀’의 챌린지 콘텐츠
  • 뉴스레터 구독자 = 취준생부터 현직 마케터를 대상으로 운영
  • 뉴스레터 주요 내용 = 현직 마케터 대상 인터뷰를 통해 다양한 인사이트를 구독자에게 공유

 

인터뷰 제목

1000명 이상의 멘티를 키운 현직 CRM 마케터에게 ‘CRM 마케팅’에 대해 묻다

 

인터뷰 내용

 

인터뷰 질문만 언급

각 질문별 답변은 아래 전문 읽어보기에서 만나보세요.

 

Q. 안녕하세요, 대정님! 독자 분들께 자기소개를 부탁드려요.
Q. 어떤 업무를 담당하고 계신지, 더 자세히 들어보고 싶어요.
Q. CRM 마케팅 업무에 대한 보다 구체적인 설명을 부탁드려도 될까요?
Q. 그만큼 굉장히 바쁜 하루를 보내고 계실 것 같은데요. 하루 일과가 어떻게 되시나요?
Q. 보통 CRM 마케터는 이커머스 쪽에 많이 재직하시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대정님께서 리멤버, 크몽과 같은 기업을 선택하신 이유가 궁금해요.
Q. 대정님께서는, CRM 마케팅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Q. 현직 CRM 마케터로서, 신입 마케터가 가장 갖춰야 하는 역량이나 기술이 있다면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Q. 현직에서 일하시면서 느낀, 퍼포먼스 마케팅과 CRM 마케팅의 차이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Q. 취업 준비생뿐만 아니라 현직 마케터분들을 대상으로 특강, 멘토링을 진행하고 계시는 걸로 알고 있는데요.
Q. 혹시 시작하시게 된 계기가 무엇인가요?
Q. 특강/멘토링을 진행하면서 가장 기억에 남았던 일화가 있나요?
Q. 퍼포먼스 마케팅/CRM 마케팅 직무부트캠프도 진행하시고 계신데, 커리큘럼을 설계하시면서 했던 고민은 무엇이신가요?
Q. 마케팅이라는 직업과, 마케터를 대상으로 한 멘토링. 각각의 매력이 궁금해요!
Q. 꾸준히 마케터로 일할 수 있게 해주는 원동력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Q. 다시 과거로 돌아간다면 마케터라는 직업을 선택하실 건가요?
Q. 미래의 자신에게 해주고 싶은 말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Q. 5년(혹은 n년) 뒤 목표는 무엇인가요?


전문 읽어보기(1000명 이상의 멘티를 키운 현직 CRM 마케터에게 ‘CRM 마케팅’에 대해 묻다)

https://maily.so/100tothefuture/posts/a670068a

 

#13. 1000명 이상의 멘티를 키운 현직 CRM 마케터에게 ‘CRM 마케팅’에 대해 묻다 💫

(Feat. CRM 마케터 서류 작성&면접 전 필독 추천!👀)

maily.so

This is [CRM 마케터 김대정]

 

 

회고 

 

모비커리어에듀(그로스쿨) ‘100 to the Future’ 에서 진행한 "1000명 이상의 멘티를 키운 현직 CRM 마케터에게 ‘CRM 마케팅’에 대해 묻다." 인터뷰를 통해서 느낀 점은

  • 인터뷰 글이 발행된 2024년 7월 기준과 당장 5년 전과 비교했을 때 CRM 마케팅 관련 정보가 부족한 것은 여전하구나를 체감하는 계기가 되었다.
  • CRM 마케팅 = 프로모션 마케팅으로 생각하는 분도 여전히 많았다. 아무래도 이커머스 기업이 많고, 이커머스에서는 주로 프로모션성 CRM 마케팅을 주로 하다보니 이렇게 인식이 되지 않았나 싶다.
  • CRM 마케터로 취업을 준비하는 분들 입장에서 어떤 키워드로 검색해야, 어떻게 준비해야 CRM 마케터에게 필요한 역량을 준비할 수 있는지 등에 대한 정보가 아직 많이 부족하구나를 체감하는 계기가 되었다.

 

 

 

기타 문의

바로가기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