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경험하는 것보다 잘 이해할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직무부트캠프: 5주 인턴’에 참여하면 어려운 인턴 지원 프로세스 없이 5주간 현직자와 제대로 CRM마케팅 직무 경험 을 만들 수 있습니다.
※ 이번 직무부트캠프 이런 분을 위해 만들었습니다.
- CRM 마케터로 취업 또는 이직을 준비 중이신 분
- 인턴 기회가 부족해 실무 경험을 쌓기 어려운 취업 준비생 및 직무 전환 희망자
- 자소서, 면접에서 돋보이는 실질적인 직무 경험을 만들고 싶은 분
- CRM 마케팅의 기본부터 실무까지 체계적으로 배우고 싶은 분
※ 직무부트캠프 참여 이후 기대 효과(수강 후 달라질 점)
- 채용 시장에서 인정받는 실질적 경험. 실제 CRM 마케터 신입/경력직 채용 시 활용되는 과제를 기반으로, 실무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이를 바탕으로 포트폴리오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 CRM 마케터 취업 및 이직 성공률 상승. 이력서와 자소서에서 한 줄로 돋보이는 실질적 업무 경험을 만들어드립니다. 실제 멘티들의 취업 성공 사례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 CRM 마케팅에서 실무 역량 익힐 수 있습니다. 실제 실무에서 즉시 활용 가능한 스킬을 배우게 됩니다.
- 1000명 이상의 멘티를 교육한 전문 멘토링 제공. 저 또한 취준생 시절 많은 시행 착오를 경험했습니다. 이러한 과정을 거쳐 현재 한 명의 시니어 CRM 마케터로 자리 잡았기에, 여러분이 놓치기 쉬운 부분을 더 잘 이해하고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
※ CRM 마케터를 준비하거나 또는 직무 역량을 키우려면 꼭 들어야 할 강의
잘 나가는 기업에서 CRM 마케팅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습니다. 이를 전문적으로 다룰 수 있는 인재에(CRM 마케터) 대한 수요는 급증하고 있지만, 실제 현장에서 요구되는 역량을 갖춘 사람은 부족합니다. 그러나 CRM 마케팅 관련 인턴 기회는 제한적이고 독학만으로는 체계적인 실무 경험을 쌓기가 쉽지 않습니다. 저와 함께하는 시간을 통해 실질적인 역량을 갖추고, CRM 마케터 취업 시장, 직무 역량 향상에 뒤처지지 않는 경쟁력을 확보하세요.
1명의 CRM 마케터가 된다면, 팀에서 하게 되는 주 업무로 과정을 구성하였습니다. 업무를 수행함으로써 CRM/그로스 마케팅을 위한 필수 역량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텍소노미, CRM 마케팅 시나리오 설계 등) CRM과 그로스 마케팅은 기업이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루기 위해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이 두 분야는 고객 관계를 관리하고, 고객의 생애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해 중요한 전략을 제공합니다. 아래 업무를 통해서 CRM/그로스 마케터로 필수 지식을 익힐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업무인 'CRM/그로스 마케팅 관점 주요 지표, 타겟 정의하기'는 마케터가 성공적인 캠페인을 위해 필요한 기본적인 이해를 제공합니다. 어떤 지표를 추적하고 분석해야 하는지, 그리고 어떤 타겟 그룹에 초점을 맞춰야 하는지를 아는 것은 마케팅 전략을 효과적으로 수립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두 번째 업무인 '데이터 텍소노미 설계하기'는 데이터를 체계적으로 구분하고 조직하는 것으로, 이는 데이터 기반 의사 결정을 가능하게 합니다. 마케터가 데이터를 이해하고, 올바르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세 번째와 네 번째 업무인 '고객 사용자 여정 기반으로 CRM 마케팅 시나리오 설계하기'는 고객의 여정을 이해하고, 이에 맞춰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것입니다. 고객의 니즈와 행동을 분석하여, 맞춤형 마케팅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은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고, 장기적인 관계를 구축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이러한 업무들을 통해 CRM 및 그로스 마케팅의 핵심 원리와 전략을 이해하고, 실제 비즈니스 상황에 적용할 수 있는 능력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제를 선정한 이유를 알려드릴게요! 구직자들의 오해
실제로 구직자 분들이 CRM 마케터 직무에 대해서 가지고 있는 대표적인 오해가 있습니다. 그 오해는 "CRM 마케팅을 위한 데이터 분석에는 SQL, Python, 태블로 등의 역량이 필요하다." 입니다. 아마 각 채용 플랫폼에 있는 채용 공고 우대 사항 등에 자주 언급이 되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그러한 오해 때문인지 CRM 마케터를 대상으로 하는 SQL, Python, 태블로 강의가 많아진 것 같습니다. 해당 과제가 실제 업무와 필요 역량을 체험하기에 좋은 이유. 하지만 그런 오해와는 달리 실제로 CRM 마케터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캠페인 목표와 타겟 정의하기, 고객 분석, 개인화/자동화 된 CRM 캠페인 설계하는 역량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 캠프에서는 멘티분들이 실무 현업에서 가장 많이 접하게 되는 업무를 체험해볼 수 있도록 캠프를 준비하였습니다. 해당 과제는 제가 직접 실무하면서 진행하는 업무를 토대로 구성하였습니다. A 부터 Z 까지 CRM 마케팅과 관련 된 실무와 유사한 과제를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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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업 준비를 위한 CRM 마케팅 업무 체험하기 | 코멘토 직무부트캠프
업무 소개1명의 CRM 마케터가 된다면, 팀에서 하게 되는 주 업무로 과정을 구성하였습니다.업무를 수행함으로써 CRM/그로스 마케팅을 위한 필수 역량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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