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의 & 컨설팅 기록

2024 한국 프로축구연맹, 'K리그 아카데미' CRM 마케팅 강의

by 레토 reto 2024. 8. 11.
728x90
반응형

강의 대상

한국 프로축구 연맹 및 K리그 25개 구단(1, 2부) 마케팅 담당자 약 60여명, 각 구단당 과장급 이상 1명

1박 2일 동안 진행된 이번 마케팅 과정에는 연맹과 K리그 구단 마케팅 실무자 약 65명이 참석

 

강의 주제

1박 2일 동안의 다양한 마케팅 프로그램 중에

CRM 마케팅으로 성과내기 - CRM 채널 이해부터 캠페인 설계까지 라는 제목으로 가지고 강의 진행. 

 

잘 나가는 기업들이 CRM 마케팅에 주목하는 이유

CRM 마케팅 vs. 퍼포먼스/디지털 마케팅

CRM 마케팅의 채널 종류 이해하기

CRM 마케팅의 레벨 4단계

CRM 마케팅 캠페인 사례부터 설계까지
1) 캠페인 사례
2) 데이터 텍소노미(Data Taxonomy)
3) 타겟, 트리거, 채널, 프로모션 등

 

등의 주제로 강의 진행.

이외에도 더워터멜론, 배달의 민족, 스타벅스, 잡코리아 등의 담당자 분들께서 강의를 진행하셨다.

 

강의 관련 기사 바로가기 

 

 

🔎 K리그 김대정 CRM: Google 검색

 

www.google.com

This is [CRM 마케팅 김대정]

 

 

 

강의 회고

  • 평상시 축구, 풋살 등을 즐겨하고 팬으로 시청도 많이하는 K리그 마케팅 담당자 분들에게 강의를 하게 되어서 어느 강의 자리보다 의미가 있었다.
  • 스포츠 마케팅 쪽에서도 CRM 마케팅에 대한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를 피부로 느끼는 자리였다.
  • 다른 산업에서 CRM 마케팅 레벨과 비교했을 때 스포츠 산업의 CRM 마케팅 분야에서는 아직 환경적으로 부족한 부분이 많다고 느껴졌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