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하며,
스타트업이 CRM 마케팅을 최적화 하는 전략을 세우고, 구현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일르 통해 신생 기업의 고객 관계 관리(CRM) 마케팅 노력의 효율성을 개선합니다. 여기에는 다양한 마케팅 미디어 믹스 분석 및 개선, CRM 마케팅 자동화 도구 선택과 구현, 마케팅 성공 측정이 포함됩니다.
스타트업 CRM 마케팅 최적화 계획
CRM 마케팅을 최적화하기 전에 먼저 해야할 것은 우리 서비스가 타겟으로 하는 고객 정의와 그들의 요구 사항을 명확하게 이해해야 합니다. 우리 서비스 구매자의 페르소나를 파악하고 시장 조사를 수행하여 우리가 목표로 하는 시장에 대한 통찰력을 얻는 것이 포함됩니다.
우리 서비스의 타겟 고객을 명확하게 이해했다면 SMART(specific, measurable, achievable, relevant, and time-bound) 비즈니스 목표와 마케팅 목표를 일치 시켜야 합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우리가 하는 마케팅 활동의 성공 여부를 측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마지막으로 경쟁 기업과 차별화하고 새로운 고객 유치, 그리고 기존 고객을 유지하기 위해 고유한 가치 제안(UVP, unique value proposition)을 정의해야 합니다. UVP 는 우리 고객에게 제공하는 가치를 간결하게 설명할 수 있어야 합니다.
스타트업 CRM 마케팅 분석 및 개선
CRM 마케팅을 시작하면서 프로세스를 최적화 하려면, 현재 우리 기업의 마케팅 미디어 믹스를 분석하고 개선이 필요한 영역을 확인해야 합니다. 예를들면, 마케팅 감사 및 SWOT 분석을 수행하여 강점, 약점, 기회 및 위협을 평가하는 것이 여기에 포함이 됩니다.
앞으로 고도화 또는 개선할 영역을 파악한 후에는 마케팅 미디어믹스를 CRM 마케팅에 최적화해야 합니다. 우리의 제품, 가격, 프로모션, 장소 등. 스타트업의 경우 마케팅 미디어믹스는 우리 고객이 원하는 부분을 고려해야합니다.
마케팅 미디어 믹스 외에도 고객을 유치하고 고객의 참여를 유도하며 고객에게 서비스 이용 만족을 주기 위한 인바운드 마케팅 전략도 고려해야 합니다. 인바운드 마케팅에는 대상 고객의 요구 사항과 문제점을 해결하는 가치 있는 콘텐츠 제작, 다양한 채널을 통한 콘텐츠 홍보, 리드 육성을 통해 잠재 고객을 고객으로 전환하는 작업이 포함됩니다.
CRM 마케팅 자동화
CRM 마케팅 자동화에는 테크니컬한 기술을 사용하여 CRM 마케팅 프로세스를 자동화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여기에는 리드 생성, 리드 활성화, 문자 마케팅, 앱 푸시, 인앱메세지/인웹메세지, 카카오 메세지, 이메일 마케팅, 소셜 미디어 마케팅, 분석 및 보고가 포함됩니다.
이제 사업이 시작되는 스타트업에 적합한 CRM 마케팅 자동화 도구를 선택하려면 현재 기업에서 배정 된 예산, 기능과 같은 요소를 고려해야 합니다. CRM 마케팅 자동화를 위한 도구의 기능 및 다른 도구 및 시스템과의 통합 수준을 고려해야합니다. 그리고 이를 사용하는 실무자가 원하는 요구와 선호도에 맞게 구현되는지 체크해야합니다. 대표적으로 브레이즈, 허브스팟, 채널톡, 빅인, 이프두, 그루비 등이 있습니다.
스타트업 CRM 마케팅 최적화의 성공 측정
CRM 마케팅이 효율적으로 진행되고 있는지 측정하려면 핵심성과지표(KPI)를 정의하고 끊임없이 추적해야 합니다. KPI는 마케팅 활동의 성과를 측정하고 개선이 필요한 영역을 식별하는 데 도움이 되는 주요 지표입니다. CRM 마케팅 최적화를 위한 몇 가지 일반적인 KPI에는 웹사이트 트래픽, 전환율, 고객 획득 비용, 고객 평생 가치, 고객 잔존율 등 다양한 KPI를 추적하면서 마케팅 활동 투자 대비 얻게 되는 결과를 측정하는 투자수익률(ROI)을 측정하고 이후 진행 캠페인에 대한 방향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결론
스타트업에게 있어서 CRM 마케팅 활동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가 된 시대입니다. 퍼포먼스 마케팅의 효율이 떨어지고 있는 이 시점에 유일한 대안은 CRM 마케팅입니다. 이를 통해 새로운 고객을 획득하고, 유지하고, 비즈니스를 성장시켜야 합니다. CRM 마케팅 최적화 계획, 마케팅 믹스 분석 및 개선, CRM 마케팅 자동화 구현, 마케팅 활동의 성공 측정을 통해 마케팅 활동을 최적화하고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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